이거 그림책이다.

근데 왜 유아도서가 아니라 엄마의 책장이냐고?

내가 읽었으니 엄마의 책장으로 분류했다 ㅋㅋㅋㅋㅋㅋ (?)

 

오늘 소개할 그림책은 어른들에게도 아이들에게도 좋은 그런 그림책이다.

길벗스쿨에서 나온 신간 '어른들 안에는 아이가 산대'

 

어른들 안에는 아이가 산대

아이들을 키우며 유난히 자주 만났던 어린시절의 나.

사실 어린시절의 나를 만난다는 것이 그다지 유쾌한 경험은 아니었다. 어린시절의 나를 보듬어주고, 돌봐주어야 하는 일이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니었기 때문이었다. 그렇다고 어린 내가 하는 말을 무시할 수도 없었고, 다 들어주자니 너무 벅찼고 -_- 적당히 맞출 것은 맞추고 아닌 것은 무시하면서 지냈던 어느 날,

 

이 책을 만나게 된 것이다!

 

어른들 안에는 아이가 산대

 

이 책을 읽으며 좋았던 것은 비단 어린시절의 나를 더 사랑해도 된다는 메세지만은 아니었다. '어린 친구들에게' 라고 하며 어른들은 누구나 자신 안에 아이를 품고 있다는 메세지로 책이 시작된다. 이 점이 참 좋았다. 아이들이 어디 감히 상상이나 하겠냐는 말이다. 나만 해도 애들 낳고 키우기 전까지는 '내 안에 어린아이가 살아있다고? 말도 안돼~' 라고 하며 있을 수 없는 이야기로 치부했었는데 더 어린 아이들은 감히 상상도 못할 일이지.

 

하지만 아이들이 알게 된다면 좋은 부분이지 않을까? 싶다.

 

가끔은 유치한 행동을 해도, 가끔은 장난감에 욕심을 내고, 가끔은 티비에서 해주는 만화채널로 싸움을 해도 '우리 엄마는 이상해 -_-', '뭐야 어른이 애같이 -_-' 라는 생각을 조금은 원만하게 해주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ㅋㅋㅋㅋ

 

(솔직히 말하면 내가 잘 그런다. 만화채널로 애들이랑 싸우고 듣고 싶은 음악으로 싸우고 뭐 그런다 -_-)

 

아직 4살 6살인 새해와 대박이는 읽어도 무슨 말인지 알 턱은 없겠지만, 조금 더 크고 나게 되면 이해는 하지 못해도 받아들일 수 있을 것 같다. 그런 기대를 해본다는 말이다 ㅋㅋ

 

어른들 안에는 아이가 산대

 

책을 읽으며 가장 좋았던 문구다. 위에서도 말했지만 어린시절의 나를 만나는 것이 굉장히 귀찮았기 때문에 그 아이를 윽박지르는 순간이 더 많았던 나라서 이 문구를 읽고 눈물 한 번 쏙 뺐다... ㅠㅠ 사실 이 글을 쓰는 지금도 눈에 눈물이 그렁그렁하다는...............

어린시절의 나를 존중하고 이해하게 된다면 지금보다 내 마음이 조금은 더 편해질까? 그리고 더 재밌어 질 수 있을까? 하는 생각에 내 안에 살고 있는 그 아이에게 미안했고 고마웠다.

 

너는 비록 나지만, 그래 내가 너로 인해서 조금 더 성숙할 수 있었고 조금 더 행복할 수 있었던 것 같다. 그래서 미안하고 고맙고 그래. 너를 받아들이고 나는 지금보다 더 성숙해지고 더 행복해질께. 나로 인해서 너도 그럴 수 있으면 좋겠다.

 

그리고 앞으로 마음에 어린아이를 두고 성장해 갈 나의 아이들에게.

 

"언젠가 어른이 되어 그 어린아이를 만나게 된다면 많이 당황스럽고 혼란스럽겠지만, 그래도 괜찮아. 누구나 다 그래. 그러니 그 아이를 더 사랑해주고 아껴주렴!"

 

이라는 이야기를 전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