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포스팅에서는 플레이팩토 프리키즈의 스토리교구와 놀이교구 사용후기를 남겼었다.

그렇다면 오늘은! 대망의 워크시트 사용후기! :)

 

대박이도 그렇지만 새해도 마찬가지로 새로운 워크시트에 대한 호기심이 대단해서 새로운 워크북이나 워크시트를 한방에 클리어해버리려고 하는 전투력(?)을 보이는데, 사전에 워크시트에 나오는 내용을 제대로 인지하지 못 한 상태로 워크시트를 접해버리면 정말 낙서와 의미없는 스티커 붙이기가 되어 버린다.

 

그래서 이번 워크시트는 애당초 아예 보여주지 않았고, 충분히 놀이교구를 탐색하고 도형에 대한 인지가 잡힌 뒤 제공을 해주었다. 

 

플레이팩토 프리키즈

 

플레이 팩토 프리키즈의 워크시트는 주당 1장씩 제공된다. 내가 체험했던 1호의 워크시트는 이렇게 총 4장으로 4주차의 내용이었으며 3주차에는 스티커가 함께 제공되었다. 스토리교구와 놀이교구로 충분히 익숙해진 도형들 동그라미, 세모, 네모로 이루어진 활동들이고 이야기 나누기, 색칠하게, 스티커 붙이기, 찾아보기의 활동으로 이루어져 있었다. 

 

워크시트에 나와있는 내용대로 진행해도 충분하지만, 통합적으로 활동해보면 좀 더 유익할 것 같다.

 

예를 들자면, 1주차 '비누방울이 어떤 모양인지 이야기해 보세요' 활동을 하면서 이야기도 나누고, 동그란 비누방울을 색칠하거나 그려보는 활동도 하고, 동그라미 스티커를 미리 준비해서 스티커 붙이기 활동도 하고, 집에서 동그란 모양은 무엇이 있는지 함께 찾아보는 거지. 

그러면 하나의 워크시트로 다양한 놀이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좋을 것 같다.

 

플레이팩토 프리키즈

 

물론, 세상은 내 마음대로 되지 않기 때문에 오차가 있을 수도 있으니 미리 준비는 하되 마음은 비우기 :)

 

이제 동그라미를 그릴 줄 안다는 것에 굉장한 자부심을 느끼는 새해는 비누방울을 보며 동그라미를 열심히 그려서 보여주고,

 

플레이팩토 프리키즈

 

슈퍼 좋아하는 스티커붙이기 활동을 할 때는 누구보다 진지하게 ㅋㅋㅋㅋㅋㅋ

스티커를 이용해 세모엄마자동차와 세모아기자동차 (그렇게 이름을 붙여주고 싶다고 했다.) 를 만든 뒤에는 놀이교구를 가져와 같은 모양이 맞는지 확인도 해본다. 

 

플레이팩토 프리키즈

 

제일 마지막 주의 내용을 하면서는 세모와 네모를 찾아 스티커를 붙이고 싶다고 해서 준비한 스티커를 주니 알아서 척척 잘 맞춘다. 크게 노출하진 않았지만 놀이교구와 스토리교구를 자주 꺼내어 놀이하고 보면서 자연스럽게 '동그라미, 세모, 네모' 라는 단어를 익히고, 모양을 일치시키는 활동이 수월해진 듯 하다.

 

플레이팩토 프리키즈

 

저번 포스팅에서도 이야기했듯이 홈페이지에 가면 이렇게 스토리 e-book과 프리키즈 송을 들어볼 수 있다. 대박이와 새해는 영상에 크게 관심을 보이지 않아서 음원과 프리키즈 송을 자주 노출해주었고, 놀이하다가 자연스럽게 흥얼거리는 모습도 볼 수 있었다.

 

프리키즈 송에서 굉장히 마음에 들었던 점은 '네모는 쿵쿵쿵쿵' 이라며 쿵을 4번 반복하고 있고 '세모는 콕콕콕' 이라며 콕을 3번 반복하고 있다. 네모는 꼭지점이 네개라서 쿵쿵쿵쿵 으로, 세모는 꼭지점이 세개라서 콕콕콕 으로 표현한 것 같은 이 섬세함~~~ 노래를 통해 자연스럽게 익힌 쿵쿵쿵쿵과 콕콕콕은 나중에 커서 사각형과 삼각형의 개념 또 한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게 되겠지?ㅋㅋㅋㅋ

 

수학의 개념을 잡아주고는 싶은데 학습을 통한 개념잡기는 아직 이른 것 같고, 엄마표 수학을 진행하면서 맨 땅에 헤딩하듯 수학의 개념을 놀이로 접근시키기는 어려운 분들한테는 활용할 요소가 많은 것 같다. 4세 수학의 시작이 어렵다면 플레이팩토 프리키즈로 뼈대를 잡아가며 엄마표 수학놀이를 해주면 좋을 것 같다.

 

<플레이팩토 홈페이지>

https://www.playfacto.co.kr/index.do

 

플레이팩토

유·초등수학 교구 학습프로그램 및 보드게임, 스토리텔링형 유아수학 교구 플레이팩토 키즈 등

www.playfacto.co.kr

 

+ Recent posts